오토데스크 제품군을 사용하다보면 오류또는 삭제가 제대로 되질않아서
재설치도 안되고 인증도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
오토데스크 제품군 삭제 방법 순서를 알려드립니다 (이방법은 공식홈페이지에서 나와있습니다)
1. 제어판 - 프로그램추가제거에서 삭제할려는 오토데스크제품군을 다 삭제합니다
2. Autodesk Access를 설치제거하려면
C:\Program Files\Autodesk\AdODIS\V1\ RemoveODIS.exe 실행하여 제거합니다
3. C:\Program Files (x86)\Common Files\Autodesk Shared\AdskLicensing\uninstall.exe를 실행하여 Autodesk Licensing Desktop Service를 설치제거합니다.
4. 시작을 클릭하고 %temp%을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. Temp 폴더가 열립니다. 모든 폴더 및 파일을 제거하고 사용 중인 모든 항목을 건너뜁니다.
5. C:\ProgramData에서 FLEXnet 폴더를 삭제합니다
6. 다음 폴더들을 제거합니다 (보기항목에서 숨김항목을 체크해주세요)
삭제도중 사용중이라고 떠서 삭제가 안될때에는
작업관리자를 실행해서 오토데스크 관련뜬 항목을 del눌러 없앤다음 폴더 삭제를 진행하면 됩니다
C:\Program Files\Autodesk
C:\Program Files\Common Files\Autodesk Shared
C:\Program Files (x86)Autodesk
C:\Program Files (x86)\Common Files\Autodesk Shared
C:\ProgramData\Autodesk
C:\ 사용자\계정폴더이름\AppData\local\Autodesk
C:\ 사용자\ 계정폴더이름\ AppData\localLow\Autodesk
C:\ 사용자\ 계정폴더이름\ AppData\Roaming\Autodesk
7. Windows 레지스트리 편집기(REGEDIT)를 열고 다음을 제거합니다.
- Computer\HKEY_LOCAL_MACHINE\SOFTWARE\Autodesk
- Computer\HKEY_CURRENT_USER\SOFTWARE\Autodesk
8. 제어판- 프로그램추가제거 - Autodesk Genuine Service를 설치제거합니다.
9. 윈도우 재시작후 인증및 재설치를 시도해보세요
위 방법대로 했는데도 인증 및 재설치가 되질않는 경우는 윈도우 포맷을 하시길바랍니다